[메이플스토리 보스] 노말,카오스 윌 2페이지 패턴 공략법
HP : 6.3조이상(하드는 30조 추정)
맵패턴
1. 거울바닥
맵이 딱봐도 상하로 넓은데, 캐릭 밑공간은 거울이다. 이 거울에도 별도의 패턴이 적용되며, 붉은색 사각형에 있음 곧 피격된다.(모서리 사각형은 현재 절대 가면 안되는곳)
공용 맵패턴중 거미다리가 거울에서 단독으로 나올때가 있으며, 윌 본체패턴중 거울을 안보면 못피하는 패턴도 있다. 그중 매우 치명적인 패턴도 있으니 주의
기존 보스와 가져야 하는 시야가 달라서 초기엔 그냥 하매 처음보는 뉴비놈마냥 사망한다
두곳다 신경쓰기 힘들면 거울상쪽을 신경쓰는게 좋다. 거울상만봐도 일부 맵패턴을 제외하면 모든 공격을 회피가능하고, 위만봐서는 못피하는 위협적인 패턴들은 대부분 거울상을 보고 피할수 있기때문
2. 회복봉인
물약이 아니라 회복 자체가 봉인된다. 힐이나 릴리즈오버로드 그외 피흡 등 대부분의 회복자체가 봉인된다. 스킬을 쓸때마다 피가 다는 데벤져같은 경우는 헬게이트가 열린다. 안막히는 회복이 있긴 있는데 헤븐즈도어같은 사망 방지기같은거니 내껀 되지 않을까? 하는 희망은 버리자. 제로 태그마저도 피가 안찬다.
1페에서 설명한 달빛을 사용해서 일정시간해제할수 있다.
지속시간은 달빛쓰자마자 포션을빨면, 달빛이 끝나갈때쯤 포션쿨이 돌아와서 총 2번정도 포션을 빨 수 있는 시간정도임
직접 사용패턴
1. 공격
1페이즈와 동일하게 최대체력의 20%의 피해
2. 슈퍼넉백
1페이즈와 동일하게 피격시 최대체력의 20%, 슈퍼넉백 + 혼란
3. 아라네아소환
거울속에서만 보이며 피격시 최대체력의 10%피해, 따로 시전모션이 있는건 아니고 그냥 가끔가다 윌근처에서 나와서 맵끝까지 걸어감
4.돌진
* 인게임에선 더 많이 이동한다.
피격시 최대체력의 10% 피해, 다크사이트로 회피가능
5. 페이크공격
거울을 봐야 피할수있는기술. 피격시 최대체력의 20%의 피해를입음
기본공격과 다른점은 원래윌은 스킬을 시전하지만, 거울은 가만히있다.(일반 공격은 거울도 같이 자세를 취하며 시전한다.)
6. 페이크 슈퍼넉백
시전모션으로는 5.페이크공격이랑 구별이 불가능함
피격시 최대체력의 20%, 슈퍼넉백 + 혼란
7. 심연의 장벽(거미줄)설치
시전시
설치된 거미줄. 이녀석 또한 거울 속에서만 보임. 맵설명할때 모서리부분을 보자
정해진 위치(양쪽 구석에서 약간 떨어져있는위치)에 생성되며 거미줄에 피격시 최대체력의 90% 피해(하드100%)를 주기적으로 주며 다크사이트, 연막탄, 쉘터로 무시가능.
전체적인 운영
달빛이 가장 고프지만 하드 특유의 느린 달빛 충전속도 때문에 노말과 하드의 차이가 유일하게 크게나는 페이즈이다
노말 난이도에서는 힘들어보여도 플라잉몹을 제거해주면서 윌의 공격을 피하면 죽지않고 쉽게 넘기기 가능하다. 하드도 악명과다르게 노말에서 데카 하나도안쓰는기준 좀만 익숙해지면 할만함
추가된 패턴중 페이크 패턴들은 1페때 그냥 윌 뒤로가면 모든 공격을 피할수 있다는걸 전면적으로 반박하는 패턴. 가끔 매우 부자연스럽게 시전해서(아무도없는곳으로 갑자기 뒤돈다던가) 쉽게 피하는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음.
이게2페패턴을 난해하게 하는패턴인데, 정 답이없음 윌의 거울상이 보는 방향에 항상있다가, 윌의 거울상이 공격준비하면 그때만 윌의 뒤로 잠시움직이고, 다시 윌의 거울상이 보는방향으로가면 이패턴을 쉽게 파훼가 가능함.
이렇게. 나중에 하드갈생각 있으면 기억해두면 좋음. 하드는 달빛안차서 윌의 직접시전하는 공격은 90%는 피해야 살수 있거든
슈퍼넉백+거미줄홈런 = 사망이 평시패턴 주 킬콤보임. 슈퍼넉백중에는 페이크패턴도 있으므로, 페이크패턴 구분법도 충분히 익혀두자.
눈금 패턴(거짓의거울)
1페와 동일하게 얘도 눈금을 가지고있음. 51%, 1% 이렇게 두번이므로, 1페에비해 덜봄
그리고 2페 문제의 시작
짝수분 40초가 됐을때 윌의 피가 눈금에 닿은경우에 해당 메시지와 함께 패턴이 발동함
이동안 윌은 아무것도 안하지만 맵패턴인 거미다리찍기가 피격시 최대체력 90%라는 데미지로 돌변함
그리고 거짓의 거울은 뭔소리냐면
짤의 바닥처럼 거울이 깨진걸말함. 거울이 깨졌을때는 거미다리를 맞지않으면 90%의 피해를 입는다.
어쨋든, 이패턴이 시작되면 정해진 프로필대로 다리가 찍히는데,
패턴 시작할때 검정 사각형친쪽에서 대기타다가(물론 바닥 거미줄이 안지워졌을 수 있으니 확인 필수. 실제로 이패턴 숙련되도 실수로 거미줄안봐서 죽는경우는 자주 있음)
거울이 깨지지 않은경우는 왼쪽 구석에서 드르렁 하면됨
이짤처럼. 물론 이짤은 안깨져있을때 모여있다가 이동하기전을 찍은거고, 지금은 거울이 깨져있으니 움직여야겠지만.
주의할점은 패턴 시작 초반에 전술한 거미줄패턴의 거미줄이 사라지지 않을 수가 있으니, 거미줄 있으면 좀 피하다가 거미줄 사라지면 왼쪽 구석에 모여있음됨
거울이 깨졌을땐
움짤로보면 이렇게 피하면됨
정확히는,
위의 두개는 맞는경우. 노랑>주황>빨강순으로 이동하면 살 수 있음
위두개는 안깨지는경우. 노황>주황>빨강순으로 안맞으면 살 수 있고, 저 세개의 색이 안오는곳은 안전지대. 또한 저셋이 겹치는 경우가 없으니 이미 다리가 내려온곳으로가면 앞으로 2회의 거미다리는 안맞는다.
앞서말했던 구석 드르렁은 이짤을보면 하는이유가 이해가될거임. 구석으로 다리가 떨어지지 않음
연속해서 깨진거울일때 힘들 수 있는데 이럴땐
이러면됨
개인적으론 검은색 사각형에 있다가 거울안깨졌음 왼쪽으로 붙고, 깨졌으면 살짝 오른쪽으로 무빙x3한다
피하는법은 유저마다 다르지만, 일단 외워둬야하는건 변하지않음
여기까지만보면 별거아니지만 이패턴이 시작하고 거미줄이든 거미다리든 어쨋든 한명이라도 죽으면 다시 2분동안 피안닳는 윌이랑 놀아야한다. 아무도 안죽을때까지
그러다보니 자신없으면 이패턴 시작전에 미리 죽어있는다. 다만 이 뒤져있어도 되는 수의 제한에대해 말이많은데, 한명만 패턴전에 살아남아도 된다vs패치되서 과반수 이상 살아있어야된다 파로 갈린다. 이거 실험은 하고싶은새끼 하나도 없을거다. 말은 쉬은데 트라이할때 가장 애먹은 패턴
실패시 이전 거짓의 거울이 시작한 시점에서 2분있다가 발동하고(섭렉때문에 좀 늦을수는 있음)
통과시에는
1. 이전 거짓의 거울이 시작한시점 2분지난이후
2. 윌의 체력을 눈금까지 소진시켰다.
라는 두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발동됨
참고로, 이패턴의 가장 무서운점은 이전패턴이 끝나는걸 기다려주지 않고 시작한다는점임.
난분명히 다리를 피했는데 탄막쏘는 눈동자가 계속남아있어서 탄막에 죽어도 다시시작하며, 언급했듯 거미줄도 여전히 남아있기때문에 무작정 구석으로 가려다가 죽는다던가, 스텐스없음 맵패턴에 밀려서 위치에서 벗어나서 죽는다던가, 맵패턴이 더러울시 숙련자라도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생각보다 호락호락하지 않은 패턴임.
마지막으로, 이패턴이 시작하기전이나 시작하고나서 피관리를 해둬서 다리한대정돈 맞아도 되는 피통을 맞출 필요가있음. 생각보다 처음시작할때의 한방은 기동력문제로 맞기가 쉽다.
어쨋든 2번 무사히 통과하면 다음은 3페다가. 3페에는 ㅈ같은 눈금패턴 없으니 안심하다가 데카 증발하니 2페땐 최대한 아껴놓자
결론
많은 무경험자가 이페이즈때문에 파티 들어가기 애먹는다.
평시에는 npc대화 최대한 눌러주면서 슈퍼넉백만큼은 피하자. 슈퍼넉백+거미줄은 사실상 즉사기다.
그리고 눈금패턴은... 걍연습하자. 솔직히말해서 미리죽어있는것도 실력이다. 미리죽기도 그냥 피할정도 컨이되는 사람이 하는 여유정도라 봐도 무방할정도로 못피하는 사람에게 사망요구시 기적과같이 미리못죽더라.
아무튼 X맨한명만 있어도 피로도 수직상승 하는 페이즈. 여담으로, 하드의경우는 달빛이안차서 이페이즈가 가장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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